국토부, 국회 기재위 등 관련 부처 수시 방문 통해 이뤄낸 가시적 성과

 

[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2일 오후 2시 양평군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양평군이 지난 1일 기획재정부에서 개최된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 결과,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는 정부 각 부처에서 신청된 예타요구사업을 대상으로 예타대상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기재부의 사전심사 제도로, 올 상반기중 예비타당성조사가 본격적으로 시행되어 사업 착공을 위한 큰 걸음을 떼게 되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지난 2017년 1월 제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고시된 이후 그간 후속 행정절차가 지연되고 있었으나, 양평군에서는 민선7기 출범이후 군수 핵심 공약사업으로 선정했다.

그 동안 관련부처인 국토부, 기재부 등 수시방문 건의, 국회 기재위, 지역 국회의원 등과의 협조 등 정무적인 노력에도 많은 공을 기울이는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이번 예타사업 선정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정동균 군수는 “양평 미래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인 서울-양평간 고속도로가 군과 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으로 한걸음 진전됐다”면서 “앞으로 사업이 완공될 때까지 많은 절차가 남아있는 만큼 후속절차 추진에도 지자체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여 우리군에 가장 유리한 방향으로 조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양평고속도로는 사업연장 26.8km 사업비 1조4,709억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으로2017년 제1차 고속도로건설5개년계획(2016-2020)에 재정사업으로 고시 되었으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양평까지 도로 이동시간이 15분대로 가능해져 지역인구 유입 및 지역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29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