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제202회 임시회 개회.

[논산=내외뉴스통신] 권오헌 기자 = 충남 논산시의회(의장 김진호)는 3일 오전 10시 30분 의회운영위원회 사무실에서 김진호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제202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 제203회 임시회 회기일정 협의, 의원 및 사무국 직원 국내 의정연수 계획(예정), 2019년 농촌일손돕기 추진계획(예정)등에 대해  토론을 했다.

오는 19일 개회하는 제202회 임시회에서는 ▶논산시 관광발전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논산시 평생학습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논산시 청소년 수련시설 관리·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논산시 보건소 진료비·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논산사랑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논산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논산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개의 상정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와 토론을 할 예정이다.

김진호 의장은 “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사업에 대해서는 의회와 사전에 소통을 통해 충분히 검토하여 시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시민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 하자.”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지역 활성화 방안을 실현하고 지역민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논산시의회는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을 4월 19일 제202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nsb2003@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0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