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내외뉴스통신] 조재형 기자=제천시가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2018회계 지방세 징수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기관 상장 및 부상으로 포상금 2천만원을 받는다.

이는 지방세 징수 우수 시․군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를 통한 시․군의 적극적인 징수체계 마련 및 자주재원 확충을 위하여 징수목표달성, 이월체납액 징수실적, 현년도 지방세 징수실적, 체납액징수를 위한 노력 등 의 항목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한 결과다.

시는 지방세징수실적 제고와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과세자료의 철저한 분석 및 관리, 납기내 홍보활동 강화, 고액고질체납자의 특별관리, 체납자소유의 재산에 대한 압류 및 공매처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신용정보등록 및 신용카드매출채권압류, 봉급 압류 등 다각적인 징수활동을 한 결과다.

한편, 시는 2014년~2017년에 이어 2018년도 에도 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는 앞으로도 공평한과세로 시민에게 신뢰받고, 공감주는 세정운영으로 자주재원 확충에 역점을 두고 세정업무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tjfghk04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2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