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5일부터 10주간(30시간) 희망 초등학교 120교를 중심으로 ‘예비교사를 활용한 학습보조강사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습보조강사제는 정규 수업 시간에 학습부진 학생을 더욱 밀착, 맞춤 지도를 위해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교육대학교가 연계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대구교육대학교 재학생인 예비교사가 매주 금요일 오전 초등학교 정규 수업 시간에 담임교사를 도와 학습부진학생을 중심으로 1:1 맞춤형 지도를 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2019년에도 대구교육대학교 2학년 재학생 383명은 담임교사와 협력하여 매주 금요일 3시간씩 학습부진학생 및 생활지도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는 학습보조강사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습부진학생의 기초학력이 향상되고, 예비교사(교대생)의 초등학교에 대한 실제적인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초등학교 120교가 신청하였으며, 지난 3일 오후 3시 신청 초등학교 교원 14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교육대학교에서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예비교사를 활용한 학습보조강사제 운영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 안지민(평리초)은“수업 시간 중에 배움이 느리고 학습부진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도를 해 주어 학생과 교사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2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