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쏠비치리조트에서 강소농 기본교육 이수자 및 경영개선 의지가 높은 강소농가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은 중소규모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교육 등 단계별 교육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달부터 운영 중인 이번 교육은 오는 9월까지 계속되며, 교육 후에는 강소농 자율모임체 운영 및 농가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이 이뤄진다.

이번 심화교육에서는 △강소농의 이해와 전략 및 농업경영체 분석 △농업경영의 비전 및 단기목표 설정 △경영계획서 및 실행보고서 작성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경영의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실천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겠다”며, “강소농의 자립 역량을 강화해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처하는 성공 농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강소농 747개 농가를 대상으로 체계적 교육과 함께 맞춤형 농가 컨설팅 지원 등 강소농 육성 관리에 적극 힘쓰고 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7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