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이 27일 "만약 새누리당이 국민을 생각하는 집권여당이라면 이번 주 안에 세월호특별법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위원장은 이날 서울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9월 1일부터 정기국회다. 집권 여당의 무성의, 무책임, 방관이 국민을 멍들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시간을 끌 일이 아니다"며 "세월호의 진실을 밝힐 수 있는 증거 자료는 하나둘 시간과 함께 사라져가고, 정부여당은 일부언론과 결탁하거나 아니면 SNS를 통한 왜곡 여론을 펴면서 시간만 가기를 기다리는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날 오후 세월호 유가족들이 새누리당에 이어 새정치민주연합과도 회담이 예정돼 있다면서 "3자협의체는 야당과 유가족 대표가 충분한 협의를 통해서 가장 현실적인 해결책으로, 그리고 불신을 해소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제시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영선 위원장은 세월호 특별법을 두고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새누리당을 향해 "국민의 생명 보호는 헌법 정신의 근간이요, 국가의 존재 이유"라면서 "새누리당은 더 이상 계산하지 말고, 즉각 '3자협의체'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거듭 요구했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