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수변무대인 청계천 수상패션쇼가 올해의 마지막 패션쇼를 ‘꽃보다 어르신-나들이 시니어모델 패션쇼’를 택했다.

서울시설공단은 5일(토) 밤 7시30분 동대문 오간수교 수상 런웨이에서 시니어에 대한 일반적 고정관념을 뒤엎고 가면무도회를 연상케 하는 오프닝 무대와 가을느낌 원피스, 캐주얼룩 차림, 우아한 정장차림의 엘레강스 등 100여벌의 다양한 의상과 소품을 소개하는 시니어 수상(水上)패션쇼를 갖는다고 밝혔다.

청계천 수상패션쇼는 4~10월 매달 첫번째 토요일에 행사를 치르는데, 10월 프로그램은 1부 오프닝 공연과 시니어모델 패션쇼, 2부 ‘나도 청계천 패션스타’ 시민모델과 시니어모델 패션쇼, 3부 축하공연, 피날레 패션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니어패션쇼는 고령자들이 안고 있는 정신적·신체적 어려움이 패션쇼 연습과 공연을 통해 극복되는 힐링(Healing) 효과와 우리사회 모든 시니어가 좀 더 당당하고 멋진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갖고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축하공연은 전자현악 ‘샤인’이 출연해 가을밤 운치있고 신명나는 현장분위기를 띄우며, 패션쇼가 끝난 뒤엔 관람객과 모델이 함께하는 포토월 촬영 코너도 마련돼 있다.

수상패션쇼는 물과 패션, 이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청계천 문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패션 메카인 동대문 패션타운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청계천 수상패션쇼의 또 다른 매력은 끼 있는 일반인이 전문모델들만 워킹 할 수 있는 런웨이(runway· 패션모델이 걸어가는 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점이다.

매달 행사 전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에서 신청하면 ‘나도 청계천 패션스타’ 무대에 설 수 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02-2290-6807)로 하면 된다.

(내외뉴스통신= 이승덕 통신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