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시 연수구는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기자단과 제5기 SNS서포터즈 발대식' 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구는 위촉장 수여와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위한 SNS활동 교육과 함께 기사 작성 방법을 공유했다.

이번 제8기 연수구 청소년블로그기자단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58명이며, 제5기 연수구 SNS서포터즈는 대학생부터 실버세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의 2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369명은 앞으로 연수구의 주요 행사 현장 모니터링과 주요인물 인터뷰, 일상생활 속 소소한 이야기 등을 연수구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은 "기자단을 하면서 연수구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곳을 알고 싶다"며, "기사를 작성해 많은 사람들에게 연수구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겠다" 고 말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과 일반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바탕으로 구 SNS가 활성화 돼 소통을 통한 열린 행정구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2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