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애(愛) 걸어요! 100세 건강! 지금 걷는 한 걸음부터!

[제천=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100세 건강 지금 걷는 한 걸음부터!” 란 슬로건 아래 이달 19일부터 7월 중순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전 시민 꽃길걷기 날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봄 애(愛) 걸어요!” 꽃길 걷기데이”는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청전시민광장에서 출발하는 삼한의 초록길 왕복 걷기 3.2km 코스로 진행되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걷기 시작 전에는 기초건강 체크와 스트레칭 등 몸 풀기체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 운동에서는 관내대학의 운동 관련학과 교수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바르게 걷기와 파워워킹, 노르딕워킹에 대한 특강도 실시한다.

시는 일기예보에 따른 기상상태와 계절별로 걷기 좋은 장소를 선택하여 많은 시민들이 걷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에 있다.

특히, 일반 워킹이 체지방 소모율이 높은 반면 운동 강도가 약해 체력이나 근력 강화가 부족하다면, 파워 워킹은 시속 6~8km로 걸음으로 심폐지구력을 유지시키고 달리기처럼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운동으로 일반 걷기와 달리기의 단점을 보완해 만든 운동이며, 노르딕 워킹은 하체뿐 아니라 상체근육까지 활발히 사용하는 전신운동 될 뿐더러 스틱사용으로 체중이 분산되어 관절이 약한 노년층의 걷기에 적합한 운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7월까지 4회 이상 파워워킹 및 노르딕워킹 특강을 실시하고 매주 금요일에는 아름다운 꽃길을 걸으며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자연스럽게 걷기운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100세 시대에 건강수명을 연장하여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이번 걷기 운동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봄 애(愛) 걸어요” 전 시민 꽃길걷기 데이는 함께 걷고자 하는 제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641-3205, 3214)로 문의하면 된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5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