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신한대학교 다목적실에서 ‘우리아이 건강한 환절기 보내기’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도 수의사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동물보호법이 점차 강화되면서 동물에게 이로운 법령이 많이 세워짐에 따라, 반려동물 전문가가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 및 최신 동물관련 정보를 전달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에는 ‘TV동물농장’,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에 출연한 동물행동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를 포함하여 데일리벳 대표 이학범 수의사,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김재영 수의사가 함께한다.

이번 강좌에는 고양이 전문가가 포함되어 반려묘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반려동물 소유자가 지켜야할 법규와 에티켓에 대한 내용도 들어있어 소유자의 준법의식 향상에도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통해 의정부 시민의 동물보호인식이 한 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동물을 사랑하는 데 좋은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6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