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남양주시 걷기연맹 퇴계원면지회(지회장 : 최남식)에서는 ‘함께 걸어요 ! 자연과 함께. 가족과 함께’ 라는 타이틀로 제13회 퇴계원면민 건강걷기대회를 지난 6일 도제원초등학교에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동호회, 학생 등 약 2,000여명이 모여 걷기행사를 추진했다.

왕숙천변 걷기코스는 도제원초등학교를 출발하여 퇴계원사거리, 사노동 잠수교, 진건도축장, 진관교 반환점을 돌아 배수펌프장, 수변공원을 거쳐 종점부인 도제원초등학교까지 약 5.5㎞의 시간이 소요된다.  

식전행사로 스포츠댄스 및 태권도시범을 선보였고 에어로빅 강사의 워킹 준비운동을 했으며 걷기중간지점에 기타밴드가 경쾌한 음악을 연주하여 걷는 이로 하여금 가족들과 함께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이날 행사 봉사활동으로는 교통봉사대, 해병전우회에서 교통정리와 농협 퇴계원지점에서 황사마스크와, 종교단체인 빛과소금교회 및 성결교회에서 차, 커피를 준비했고, 행사에 참여한 관내 학생들은 쓰레기 수거에 대한 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했다.

윤은원 퇴계원면장은 “퇴계원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행복한 삶을 유지하고 지역주민들의 자부심 고양과 체력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6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