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지역 영유아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완공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아동친화도시 충주가 8일 서충주어린이집 준공식을 갖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나섰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종배 국회의원, 정상교 도의원, 손경수 부의장, 임진숙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장, 충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단, 중앙탑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서충주어린이집 준공을 축하했다.

시는 정부시책에 대응하고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총사업비 24억5천만원을 들여 최대 99명의 원아를 수용할 국공립어린이집을 신축했다.

어린이집은 부지 2939㎡, 연면적 824.62㎡의 단층규모로 8개의 보육실과 도서실, 시청각실, 교사실, 요리교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또한 원아들의 활동유형을 고려한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인증 시설로 설계돼 아이들이 쾌적하고 창의적 보육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음자 형태의 중정 잔디밭(215.2㎡)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어 어린이집 부모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서충주 관문인 킹스데일 교차로 인근에 자리 잡은 서충주어린이집은 앞으로 서충주신도시 주민들의 육아부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서충주 어린이집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희망과 꿈을 안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육 수준을 한층 높이고, 아이키우기 좋은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6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