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글로벌 리더십 캠프 운영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충주분원은 4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매일 오후 2시~5시, 초등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초등 글로벌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의 요구에 맞춰 2018년 개설되어 운영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충주 관내 6학년 학생중 신청을 받아 30명의 학생들이 캠프에 참가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영어 에세이 작성법과 영어 인터뷰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는데, 영어 에세이 작성법은 원어민과 함께 국제사회 문제 또는 시사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영어로 토의와 토론을 진행한 후, 에세이를 작성하고 1:1 첨삭지도를 받는다.

영어 인터뷰는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하기 위해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익히고 원어민과 영어로 자연스럽게 인터뷰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한편, 사명기 원장은 “앞으로 충주센터는 이번 캠프를 평가·분석해 많은 학생들이 국제사회에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5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참가 인원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6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