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8일, 남양주시청 맑음이방에서‘남양주시 인권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인권도시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했다.

위원회는 지난해 12월에 제정된‘남양주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인권단체, 학계, 법조계 등 분야별 대표성과 전문성을 가진 11명의 인권 관련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촉식 직후 이어진 첫 회의에서 남양주경찰서 장수상 청문감사관과 경복대학교 박희숙 교수를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시 관계자는“남양주시 인권위원회는 앞으로 인권 기본계획 수립과 인권정책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게 되며, 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업무가 인권에 기반을 둔 행정이 되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시는 인권위원회 구성을 계기로 인권 기본계획(5개년)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인권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공무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교육 등도 단계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지성군 부시장은“인권위원회가 인권행정의 중심적인 자문 역할을 수행하여 남양주시가 일상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시민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는 인권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47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