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는 18일 의정부시 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의 발행을 앞두고 지역화폐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위원은 의정부시의원, 소상공인 및 소비자단체 대표, 전문가 등 10명으로, 앞으로 2년 동안 의정부시 지역화폐 발행 및 유통활성화에 대한 사항 등을 협의하게 된다.

이날 협의회는 위촉직 위원의 위촉장 수여와 지역화폐 할인판매의 규모 및 기간에 대한 안건을 심의를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초 발행 기념으로 발행일로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는 충전금액의 10%를, 평상시에는 6%를 추가충전해주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성인 부시장은 “의정부사랑카드가 시민들에게는 구입혜택을 제공하고, 관내 소상공인에게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 지역화폐인 ‘의정부사랑카드’는 의정부시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선불형 충전카드로,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소상공인 업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연매출 10억 원 이상인 대규모점포, 백화점 등과 유흥‧사행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0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