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호협력 도시인 동해시 방문하여 구호물품 전달... 성금도 기탁 예정
약초생활건강과 경방(주), 일진글로벌 제천공장에서도 각각 구호물품 건네

[제천=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제천시는 관내 기업체 및 사회단체와 함께 민․관 합동 방문단을 결성하여 5개 피해 시‧군 중 우호협력 교류 도시인 동해시를 방문하여 강원도 산불 피해로 인한 지역 이재민들에게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이‧통장연합회, 새마을회는 250만원 상당의 즉석식품 및 생활 용품 등 구호 물품을 건넸으며, 특히, 피해 주민들의 생필품이 부족하다는 호소에 따라 관내 한방기업체 약초생활건강(대표 김태권)과 경방(주)(대표 어수옥)과 ㈜일진글로벌 제천공장(공장장 권오봉)에서는 각각 1천만원과 1백만원, 2백만원 상당의 세면도구, 세탁용품 등의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약초생활건강의 김태권 대표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피해 주민들이 조속히 원래의 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한편, 제천시와 시민(민간단체)들은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소정의 성금을 모아 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2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