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 경희대학교 상생 업무협약 후속절차협의

 

[김천=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김충섭 김천시장이 8일 경희대학교를 방문해 지난해 체결했던 상생 업무협력 협약의 진행상황과 후속절차 진행방법에 대해 협의했다.

경희대학교와 김천시는 지난해 11월 28일 관 - 학 상생을 위해 2,200억원 규모의 대규모 헬스, 의료관광, 문화, 교육단지를 조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투자계획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왔으며, 이번 협의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이후 현재 진행 중인 계획에는 경희대 운영 암특화병원, 경희대 양·한방·치과병원을 이용한 의료문화관광사업, 노인건강병원 추진, 지역 브랜드 창업 육성, 대학 자원을 이용한 교육 컨텐츠 개발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천시는 현재 진행 중인 계획과 관련하여 보건소(보건행정과), 문화관광과, 농업기술센터(농업유통과), 일자리경제과, 원도심재생과, 건축디자인과 등 담당부서를 중심으로 T/F 팀을 편성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추진상황에 맞춰 김천시와 경희대학교가 공동으로 T/F 팀을 구성할 계획에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 – 거제 간 남부내륙철도가 건설되고, 김천 – 문경 간 고속전철 사업이 추진되면, 경부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와 더불어 김천시는 국토의 중심도시로써 최적의 지리적 위치 조건을 갖추게 되어 경희대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의료관광단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민들에게 더 빠르고 더 많은 의료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이번 사업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2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