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2기 의정부시 차세대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이한범 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차세대위원으로 선발된 24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장님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질의응답 및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2부에서는 차세대위원회 운영계획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청소년을 대표하는 위원회로 자리잡고 있다.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분기별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봉사 캠페인, 역량강화 워크숍 등 건전하고 활기찬 청소년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여러분들이 의정부시의 희망이고 미래이다.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의정부의 미래를 이끌어간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어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며 꿈을 실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5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