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강테크 프로테우스, 부지집약화 기술로 미국, 유럽에서 인기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친환경 수처리 전문업체 부강테크(대표 최문진)가 GS건설(대표 임병용)과 글로벌 환경시장 동반 개척을 위한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부강테크는 신주발행을 통해 지분 29%를 GS건설에 최대 300억 원에 매각하고 GS건설과 함께 자사의 우수한 수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해외 환경시장을 동반 개척하기로 했다. 주요 공략대상은 유럽과 미국의 민관협력사업(P3) 분야다.

부강테크의 미국 현지법인은 GS건설의 자회사인 GS이니마와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의 오렌지카운티, 플로리다 등지에서 사업 협력을 적극 검토 중에 있다. 미국시장은 향후 약 1,200조 원 규모의 인프라스트럭처 투자가 예정돼 있어 시장 잠재력이 크다는 게 부강테크의 설명이다.

부강테크는 GS건설이 지난해 준공한 서울시 중랑물재생센터에서 자체 기술을 적용해 기존 하수처리장의 부지를 60% 이상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하수처리시설을 완전 지하화 하는 데 성공했다. GS건설 관계자는 “대규모 하수처리장에서 첨단기술을 적용해 실제로 부지를 절감한 것은 중랑물재생센터가 세계 최초”라면서, “부강테크의 기술력이면 미국과 유럽의 선진국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강테크가 중랑물재생센터에 적용한 핵심기술인 BBF(Bio-Filtration) 기반의 프로테우스 기술은 초기 우수처리나 에너지 자립을 위한 신규 시설 부지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자체의 고민을 해결할 부지 집약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부지가 부족한 유럽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미국에서도 노후화된 하수처리장을 지하화 하거나 처리효율을 높이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부강테크는 획기적인 부지절감 기술 외에도 하수 재이용 기술, 하수처리장의 에너지 생산과 절감을 통한 에너지 자립화 기술 등 하수처리 통합 솔루션 Provider를 지향하는 국내 대표적인 글로벌 수처리 기업이다.

최문진 부강테크 대표는 “대기업 GS건설이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하고 투자를 결정해 준 것”에 고마움을 전하며, “부강테크의 우수한 수처리 기술력에 GS건설의 높은 시장 신뢰도와 자금력, 마케팅 역량 등이 더해진다면 해외시장 개척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GS건설 관계자는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술력을 보유한 부강테크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대기업인 GS건설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의미 있는 선례를 반드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60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