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지니24스터디카페’가 무인창업 시스템을 제공해 직장인투잡창업아이템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경기 불황 속에서 무인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터디카페창업’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잠깐의 매장 관리만으로도 운영 가능한 ‘무인창업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터디카페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이라면 꼼꼼히 체크해야 할 부분도 많다. ‘스터디카페’는 공간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부가 가장 잘 되는 공간 인테리어가 스터디카페 브랜드를 선택 할 시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인테리어에 대한 A/S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공간대여업이라는 업종 특성 상 인테리어의 세련됨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창업 시 간판, 창문 등 부가적인 추가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선택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확실한 상권분석에 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업체인지 판단해 봐야 한다.

지니24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이 같은 부분에 대한 고민을 덜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맹본사(이창환 대표)가 전문건설업 면허업체로 본사 직영의 인테리어팀을 운영해 보다 세심한 관리와 A/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관계자는 “경기 불황 등으로 굳게 닫힌 소비성향에 많은 골목상권의 소규모 업체들은 버티기 조차 힘들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부업 등으로 할 수 있는 무인창업이 주목받기 시작했다”면서 “지니24스터디카페’는 4월부터 5월까지 부산 사직점, 서울 당산역점, 서울 가재울역점 등이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리미엄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맹본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63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