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KEB하나은행 및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조성한 청년창업자금 200억 원으로, 본격적인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섰다.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는 있으나 초기 자본이 부족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은 ‘고양청년 재정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일산동구 마두동에서 청소년 스피치 사업을 시작한 심휘란 씨와 의류도매업을 하는 이현종 씨는 “고양청년 재정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하면서, “은행은 신용대출이 어렵고 높은 이자 때문에 쉽게 대출 생각을 할 수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그동안 계획하던 사업에 도움이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두 명의 청년 사업자는 15일 오전,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에서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이자율 개인별 상이) 방식으로 각각 5000만원과 3000만원을 무담보 신용보증 지원받았다.

증서를 전달한 이재준 시장은 “이번 고양청년 재정지원 프로그램이 창업을 꿈꾸는 우리 고양시 청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여러 시책을 통해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에 힘찬 발걸음을 시작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청년 재정지원 프로그램은 고양시와 KEB하나은행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해 총 200억원으로 조성된 청년창업지원자금으로 고양시 창업 청년에게 최대 5000만원까지 무보증 신용 지원한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69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