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4월 15일(월) [계양갑·계양을·부평갑·부평을]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1차 교육연수에 이어 오는 4월 22일(월) [남동갑·남동을·미추홀갑·연수갑] 지역위원회 2차 교육, 4월 23일(화) [서구갑·서구을·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지역위원회 3차 교육연수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과 선거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지역위원회의 핵심당원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정치관계법 ▲더불어민주당의 역사와 강령정책, 국정운영의 이해 ▲호감을 높이는 공감 커뮤니케이션 등 내년 제21대 총선을 대비하여 민주당원으로서의 정체성 고취와 역량 강화를 목적을 둔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됐다.

윤관석 시당위원장은 "정당은 시민과 소통하고 민의를 대변하는 것이 존재 의미" 라며, "이번 교육연수를 통해 당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핵심당원들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바램을 정책으로 잘 반영하는 능력을 갖추어 정치를 혁신하고 시민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든든한 첨병으로 나서줄 것을 부탁한다" 고 요청했다.

강사로는 문병주 민주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더불어민주당의 역사와  강령정책, 국정운영 이해' 를, 장승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초빙교수가 '당원이 알아야 할 정치관계법' 을, 이지혜 샤인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교수가 '호감을 높이는 공감 커뮤니케이션' 을 맡아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앞으로도 예산, 정책에 대해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다양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당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천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69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