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조의 위민정신과 같은 맥락 평가

[곡성=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수이 지난 13일 서울 종로 탑골공원에서 치러진 3.1운동∙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행정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영조의 환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다양한 전통문화행사와 함께 진행된 대한민국 위민33인대상 시상식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인물들에게 시상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행사는 이수성 대회장(전 국무총리)의 개최인사로 시작으로 어가행렬, 궁중무용, 국악명창 외 다수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그 멋을 더했다.

(사)서울경제연합 등 주최측은 군민행복을 위해 보여준 곡성군의 소통과 실천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곡성군은 그동안 군민과의 대화, 함께해요 5일 시장 행복나눔 군수실, 열린 군수실 운영 등 현장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행정을 펼치며 군민들에게 다가갔다.

주최측 관계자는 “곡성군의 현장 소통 노력들이 백성을 사랑하고 소통했던 영조대왕의 위민정신과도 맥을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군민행복지수 1위를 목표로 군민의 행복달성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인정받은 성과”라며 소감을 전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