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우 기자=과거에는 주로 청소년기에 치아교정을 했었다면 최근 성인 치아교정 환자들도 늘고 있는 추세로, 기능성과 심미성을 고려한 다양한 치아교정 방법 및 장치가 등장하면서 비교적 편안하게 교정이 가능해지기도 했다.

이러한 교정장치 중 투명교정은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재질의 장치를 이용해 치아를 교정한다. 언제든 탈착이 가능하여 치아 위생관리에 용이하며 원하는 치아만 교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라믹교정은 치아색과 비슷한 세라믹 인공 도자기 브라켓이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정밀한 치료가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클리피씨교정은 치아색과 유사한 세라믹 재질의 교정장치를 사용하고 와이어를 장치에 묶어주는 보조철사가 필요하지 않아 육안으로는 교정을 하고 있는 티가 많이 나지 않으며, 또한 교정장치의 압박으로 인해 치아에 발생하는 통증도 비교적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이러한 시술법의 경우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시술인지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 교정 장치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료계획 등을 확인하고 개개인마다 다른 구강구조와 치열에 알맞은 적절한 치료계획을 세워야 하며, 교정 중 구강 위생 관리 및 사후관리 시스템은 어떠한지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정원 니어치과 원장

kkk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1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