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그레이드 전문 온라인 쇼핑몰…파격적인 가격으로 알뜰 구매족 환영

[인천=내외뉴스통신] 손상원 기자 = 최근 길어지고 있는 경제 불황, 경기 침체와 맞물려 보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알뜰소비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다양한 이유로 인해 덤핑으로 내놓은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볼 수 있는 전문 온라인 쇼핑몰 '이유몰(www.eyoumall.co.kr)'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1일에 본격적인 첫 선을 보인 '이유몰'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이유(전시, 리퍼, 스크래치, 과다재고, 반품, 유통·유효기간 임박, 땡처리, 못난이 등)로 상품의 기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창고에 쌓여 있는 제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이다.
상품 또한 음료나 스낵, 요리, 간편식 등 식품군에서부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다이어트, 뷰티, 잡화 상품은 물론, 대형 판매점에서 전시, 반품된 디지털 가전제품, 가구 등 생활용품 뿐만이 아니라 못난이 농수산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색을 갖추고 있다.
특히, 그동안 기존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던 사업자들과의 입점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덤핑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종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픈 마켓이라는 점이 기존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 쇼핑몰과 이유몰과의 차별성이다.
장기간 경기불황을 맞아 경제적 소비를 지향하는 이른바 '알뜰 구매족'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유몰은 최근 소비자들의 상품에 대한 인식과 경기상황에 따른 소비 패턴의 변화 등을 반영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인 마크로밀엠브레인의 트랜드모니터(www.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B그레이드 상품 이용에 관해 조사한 결과, 무려 72.2%가 "B그레이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똑똑한 소비활동"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덤핑 제품의 경우, 그 장소와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이 접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와 달리 '이유몰'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덤핑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접근성은 물론,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주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유몰 김재석 대표는 "경기침체와 더불어서 국제적인 경제위기, 장기불황 등 어려운 경제여건에서 소비자들이 점차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패턴을 위해 보다 저렴하면서도 경쟁력을 갖춘 상품들을 찾아 나서고 있다"며, "이유몰은 이런 똑똑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질 좋은 서비스로 새로운 소비문화를 창조할 것" 이라고 밝혔다.
swso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