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관련 및 성공창업을 돕는 컨설팅직 취업에 성공한 이들 대부분이 ‘취업 후 상식 및 경제, 문화 등 다방면의 지식을 더 많이 쌓게 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관련 사이트 창업몰이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66.7%가 ‘취업 전보다 아는 것이 많아졌다’고 대답했다.

실제 각 기업 인사팀 담당자들 또한 사원들의 평균 업무능력이나 전반적인 지식 정도가 S-A-B-C-D 5단계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에 대해서도 A급(40.9%) 혹은 S급(7.9%)이라 답한 응답자가 절반을 넘었다.

채용 시점과 비교해서는 대체로 높아졌다는 답변이 60%에 육박할 정도로 많았다. 매우 높아졌다는 답변도 12%에 달해 전체 응답자의 70% 이상이 전문가들의 지식 정도가 높아졌다고 답했다.

이처럼 창업전문가들의 평균 업무 능력과 지식 정도를 판단한 기준으로는 ‘업무 성과’(40.5%)와 ‘업무처리 속도와 방식’(40.3%) 등이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20.8%), 각 분야의 전문성(15.6%), 클라이언트들과의 대화 가능 정도(10.8%) 등을 고려했다는 응답이 많았다.

한편 조사에 답한 기업 중 긍정적인 답변이 높은 기업에서는 대체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경향이 많아 창업전문가들의 업무 능력이나 기본 상식 정도를 높이는 데 어느 정도 기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내외뉴스통신=박정묵 기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