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배우 이주빈이 자신의 증명사진이 도용된 가짜 신분증과 관련해 강경 대응을 예고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이주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고 장문의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역대급 증명사진'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온 제 증명사진이 지속적으로 불법 스포츠 토토 사이트, 중고거래 사이트 등 여러 사이트에 무단으로 도용됐다는 제보를 받아왔다"고 밝혔다.

소속사를 통해 이에 대한 경고를 수차례 해왔다는 이주빈은 "2019년 3월 이 사진으로 가짜 신분증을 만들어 인터넷 중고거래를 통한 다수의 사기 피해자들이 발생했고 법원에서 가짜 신분증이 제출됐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관련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법적 대응을 시사해 눈길을 모았다.

이날 이주빈이 공개한 캡처 사진에는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를 주선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 등에 이주빈의 사진이 무단으로 게재된 화면이 담겨 누리꾼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그룹 레인보우의 원년멤버로 알려진 이주빈은 드라마 tvN '미스터 션샤인', OCN '트랩'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고 최근 KBS2 '하나뿐인 내편'에 단역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 7월 방송되는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 출연할 예정이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5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