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대금 상환, 여론 의식 울산시 vs 산재병원 덕 본 울주군
시 ‘10년 나눠서 상환’ 요청, 군 ‘일시불, 3∼5년 단축’ 맞서

[울산=내외뉴스통신] 김흥두 기자 = 울산시 남구 옥동 옛 울주군 청사부지 매입을 두고 울산시와 울주군이 매각대금 분할상환 기간에 대한 본격적인 협상에 들어간다. 옛 울주군 청사는 지난 2017년 9월 가감정 결과 445억 원 정도였으나 물가반영 등을 감안하면 더 이상 나올 가능성이 높다. 5월 중 감정평가 결과가 나온다.

하지만 매각대금 감정결과 이전에 넘어야 할 산이 하나 있다. 매각대금 분할 상환 기간이다. 이를 두고 시·군의 입장은 다소 차이가 있다.

시는 지난해 10월 부지매각을 요청할 때부터 10년 분할 상환을 요청했다. 군은 매각대금을 일시불로 하든지 3년 이하로 기간을 단축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군 의회 역시 같은 분위기다. 한발 양보하더라도 3∼5년 이하로 단축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팽배하다.

시와 군은 구체적 협의를 통해 내주까지 매각대금 분할상환 기간을 결정하고 5∼6월 중 매매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시는 옛 울주군 청사 매입 계약금 명목으로 당초예산에 45억 원을 편성했다.

시는 ‘10년 분할상환’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지만 울주군은 다소 유동적이다.
군 관계자는 “군 의회 등에서 기간을 단축해야 한다는 요구가 강하다”며 “하지만 산재병원이 울주군에 건립되는 것을 감안해서 10년 분할로 하더라도 이자수입이 있어 나쁘지는 않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옛 울주군청사 부지를 활용해 공공청사와 행복주택을 짓는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을 국토교통부 공모를 통해 신청했다. 
공모 결과는 이달 중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achimnews4@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6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