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세종경찰서는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열린 '2019 제1회 전국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치안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재근 국회행정안전위원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전국 각 도시에서 맞춤형 행정체제를 구축, 시민 편의 등 지방자치 행정 발전에 노력하고 지방자치분권 시대에 발맞춰 나가는 기관을 격려하는 행사다.

종합적인 분석·평가를 통해 총체적인 경영혁신으로 글로벌 경쟁우위 제고와 더불어 국민에게 최선을 다하는 자치단체를 선정해 이를 널리 알리고자 추진됐다.

대상 기관은 전국의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로 선출직이 아닌 임명직 기관으로 최초 선정됐다는 점에서 큰 박수를 받았다.

세종경찰의 주요 공적은 시민과 경찰간 소통·공감을 극대화 하는 다양한 치안활동을 추진하고 조직 내부시스템 정비 및 근무 환경개선 등으로 내부만족도 제고 활동 등이 높이 평가됐다.

김정환 서장은 “앞으로도 주민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세종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2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