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택, 차량, 집무실 등 압수수색…휴대전화, 하드디스크 분석

[괴산=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경찰이 뇌물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괴산군청 사무관 A씨에 대해 지난 17일 전격 압수수색을 강행했다.  

지난달 괴산군청 인터넷 자유게시판에 오른 A씨의 1000만 원대 뇌물수수 의혹을 규명하고자 압수수색을 벌였다.  

민중당 청주지역위원장 이모(54)씨는 지난달 21일 군청 자유게시판에 "소각장 공사와 관련해 군 사무관 A씨에게 1000만원을 줬다"고 폭로했으며, A씨에게 뇌물과 향응 등을 제공한 장소까지 구체적으로 특정해 20여차례 글을 썼다.

소각장은 '괴산 광역 생활쓰레기 소각시설'을 말한다. 괴산읍 능촌리 일원 7000㎡의 터에 들어선 소각장 공사는 2015년 군 환경수도사업소가 발주했다. 국비, 도비 등 사업비 158억 원이 들어갔다.  

경찰은 쓰레기소각장 설계, 관급자재 구매, 수의계약 내역 관련 서류 등 환경수도사업소가 발주한 3년 치 입찰 서류를 군에서 넘겨받아 세밀히 조사하고 있다.

이씨로부터 뇌물 공여와 관련, 구체적인 진술을 확보한 경찰은 최근 괴산군 공무원 2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쓰레기 소각장 공사와 관련, 입찰 과정 등을 상세히 조사했으며, 이씨는 수사 협조 차원에서 자신이 운영한 업체의 사업자 등록증과 공무원에게 전달하고자 돈을 인출한 은행 계좌 사본, 인감 등을 경찰에 제출했다. 

경찰의 압수수색으로 괴산군청 사무관 A씨의 신분은 피의자로 전환됐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7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