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장덕천 부천시장은 18일 부천공업고등학교(교장, 김문환)의 지난해 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축하하고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부천공업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장시장은 2019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9개 직종의 17명의 학생들을 격려하고 기술 숙련 실습장소 곳곳을 둘러봤다.

장시장은 직접 입상한 선수들에게 메달과 상장을 전달하고 축하한 후 앞으로 있을 대회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19 경기도기능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10월쯤 ‘제54회 부산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여 기능기술인으로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 유일의 공립 공업계 특성화 학교로서 훌륭한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천지역 인력채용에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채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것과 부천지역을 대표하는 학교로 인문계고등학교와 격차가 없이 특성화고등학교도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하여 정책적으로 도와줄 것을 약속했다.

김문환 교장은 “부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을 위해 시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2019 경기도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축하를 위한 방문과 부천지역의 우수인력을 부천시 인력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정책적 도움을 약속한 것에 감사를 표하고, 2021년도 부천, 안산, 시흥에서 개최되는 경기도기능경기대회는 부천지역 학교가 주경기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7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