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 모두 행복한 사회위한 문화마당 열려

[남악=내외뉴스통신] 박정희 기자= 전라남도는 19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김영록 도지사, 장석웅 도교육감, 전동평 영암군수, 장애인단체 관계자,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식전행사로 사물놀이와 트로트메들리 축하공연에 진행됐으며, 이어 기념식에서는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에 앞장선 노고를 인정받아 서미화 유달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소장과 신안군 임자면 거주 최별종 씨가 장한장애인상을 수상했다. 또 소외계층 봉사와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문얌숙 전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대표 등 24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축제한마당 어울림 행사가 진행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관계기관에서 6개 부스를 운영해 참석 장애인에게 장애인 취업상담, 재활 및 훈련, 교육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기념식에서 “장애인이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일자리, 교육, 교통, 체육 등 여러 분야에서 장애인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장애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오늘 하루에 그치지 않고 날마다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어 “장애인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인간다운 삶을 살도록 장애인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장애인복지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8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