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도약과 좌절의 갈림길에 놓인 창업 3~7년 이내의 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19일 인천TP에 따르면 내달 2일까지 창업넷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 한다.

이 사업은 기업 경영과정에서 '죽음의 계곡(데스밸리)' 으로 불리는 어려운 시기에 맞닥뜨린 창업 3~7년 이내의 기업의 매출 극대화 및 성과창출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인천TP는 '사업화', '성장촉진', '창구 프로그램' 등 3개 분야별로 기업을 모집해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화 분야는 매출 극대화 및 성과창출을 위해 최대 7억 원의 자금을, 성장촉진 분야는 매출증대를 위한 제품개선·수출지원·유통망 진출 등의 전문교육 및 최대 1억 원의 자금을 지원한다. 창구 프로그램은 모바일 앱을 다루는 창업기업의 콘텐츠 고도화 및 목표 시장 진출을 돕는다. 

특히 인천TP는 기업에 대한 성장 단계별 종합 진단을 벌여 전시회 지원, 맞춤형 해외 시장조사, 스타트업 해외 컨퍼런스, 글로벌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키로 했다.

인천TP는 오는 22일 오후 2시 미추홀구 인천IT타워 에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설명회' 를 연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업넷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창업도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인천TP는 지금까지 모두 106억 원을 투입, 306개의 창업기업 육성을 지원해왔다. 2015년에는 지원기업 두 곳이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40억 원의 투자를 받는 등 성과를 내면서 산자부장관상과 창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우수기관상을 받는 등 창업지원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9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