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의원 "상생차원에서 논의 장 열어"

국감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회 환노위 심상정의원등은 쌍용차 해고자 복직문제와 현대차 비정규직 불법 파견 문제에 대한 국감증인으로 이유일 쌍용차 사장과 정몽구 현대차 회장을 신청했다. 하지만 노사문제를 사측이 해결하려는 자세가 미진함에 따라 증인 신청을 앞두고 여.야의 공방이 계속되고있다.

7일 정의당 심상정의원실 신언직 보좌관은 "심상정 의원은 기업 총수들을 불러 혼내주려는게 아니라 쌍용차 해고자 복직문제 같은 오래묵은 노사문제나 현대차 비정규직 불법파견 같은 이미 판결이 난 사안의 이행에 대해서 사측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국감증인을 신청했으나 기업에서 아직 답을 안해주고 있다"고 난감해 했다.

한편 이유일 쌍용차 사장은 최근 사명 개명 언급을 해 관심을 끌은 바 있는데 뉴코란도 C의 해외판매 실적이 높아감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외국인들이 잘 발음하기 곤란한 쌍용(SSANGYONG)이라는 회사이름을 딴 이름으로 바꾸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대해 네티즌 A는" 이유일 사장이 쌍용차 해고자 복직문제는 제쳐놓고 이제 좀 살만하니까 사명을 바꾸고 싶은 모양이다"고 비꼬았다. 네티즌 B는 "이사장이 쌍용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노이로제 걸릴만 하니 바꾸려는게 아니냐"며 동정론을 펴기도 했다.

올해도 '여소야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기업인 증인 채택이 이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경제민주화 흐름에 따라 더 많은 증인 신청이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옴에 따라 여·야 공방은 물론 경제단체의 국회 비난 성명도 난무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외뉴스통신=조창용 기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