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14일 오전 7시37분쯤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 1억뷰를 넘었다. 이는 공개 후 37시간 37분 만에 세운 기록으로,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록이다. 

앞서 1억뷰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였다. 지난 5일 공개된 ‘킬 디스 러브’는 공개 62시간 만에 1억뷰를 넘었다.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18개에 달한다.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를 통해 한국 가수 최초로 조회수 6억뷰를 넘겼다. 그 밖에도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댄져(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 위아 블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이 1억뷰를 돌파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한다.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2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