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서 잇는 평양검무의 맥
청주에서 잇는 평양검무의 맥
  • 김경의 기자
  • 승인 2019.04.21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양검무보존회 평양검무 청주시지부(보존회지부 2호) 창단공연
평양검무 공연 관계자들의 모습
평양검무 공연 관계자들의 모습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전통춤이 우리 시대 생활문화 속에 뿌리내리도록 한국춤백년화 공연으로 전승행보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춤역사위원회 대표공연 ‘한국춤백년화 제12회 대한민국 전통춤 무형유산 특별전’이 오는 21일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100년의 춤, 봄을 맞다’를 모토로 열리는 가운데 △평양검무보존회 평양검무(정순임 평양검무 예능보유자) △김지립류 익산한량춤 풍류여정 및 살풀이춤 나르리(김지립 대한민국전통명무 제3호 지정 단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전통문화유산 주임교수) △경기고깔소고춤(정인삼 경기도고깔소고춤 예능보유자) △가야금병창 심청가 중 방아타령 △태평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12회 대한민국 전통춤 무형유산 특별전 포스터
제12회 대한민국 전통춤 무형유산 특별전 포스터

이번 행사를 주최한 권수경 평양검무보존회 청주시지부장((사)한국춤역사위원회 청주시지부장)은 “대한민국전통춤 무형유산 행사는 2011년 1회 한국춤백년화 공연으로 시작됐다”며 “그 첫 발걸음으로 대한민국 전통춤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높이는 공연”이라고 말했다.

민향숙 (사)한국춤역사위원회 이사장은 “전통 속에 미래가 살아 숨쉬는 공연을 다양하게 개최하고 이를 기록화하는 작업을 계속해 전통춤이 후대에 지속가능하게 계승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통춤 무형유산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앞으로 100년후 미래세대에 물려주는 과업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2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