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경북도수목원으로 GO GO
봄나들이, 경북도수목원으로 GO GO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04.2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국.공.사립 수목원 5개소 운영, 연중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 전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 경북도는 21일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국.공.사립 수목원 5개소를 조성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21일 경북도가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 경북도수목원 전경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

이와 관련 경북도는 지난해 동양 최대규모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을 봉화군에 유치하고, 경북도수목원과 함께 국가적으로 유용한 수목유전자원의 보전 및 자원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사립수목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표준을 마련해 민간 소유 기청산식물원(포항시), 부계수목사유원(군위군), 세아조각수목원(칠곡군)를 산림청에 등록해 사립수목원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경북도수목원은 해발 650m, 2926ha 면적에 울릉도식물원 등 24개소의 전시원이 있으며 백두대간수목원은 백두산호랑이, 기청산식물원은 박물관식 자생식물, 부계수목사유원은 모과나무 고목, 세아조각수목원은 다양한 조각상 등 자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21일 경북수목원이 연중 산림휴양과 숲 체험 공간, 공연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사진제공=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

박기원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도민들이 다시 찾고 싶은 수목원을 조성해 계절별로 나무와 꽃을 보며 다양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중 산림휴양 및 숲 체험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5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