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부활절인 21일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에 있는 교회와 호텔에서 잇따라 폭발이 발생해 최소 160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스리랑카 콜롬보에 있는 가톨릭교회와 주요 호텔 3곳 등에서 거의 동시에 폭발이 일어났다.

폭발이 일어난 호텔은 총리 관저 인근의 시나몬 그랜드 호텔을 비롯해 총 3곳으로 모두 외국인 이용객이 많은 5성급 호텔이다. 시나몬 그랜드 호텔에서는 식당에서 폭발이 발생했다.

비슷한 시각 콜롬보 북쪽 네곰보의 가톨릭교회 한 곳과 동부 해안 바티칼로아의 기독교 교회 한 곳에서도 폭발이 일어났다.

현지 경찰 당국자는 네곰보의 가톨릭교회에서만 60명 이상이 숨졌다고 말했다. 바티칼로아의 기독교 교회에선 최소 25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현지 언론 보도마다 사상자 수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구체적인 상황이 확인되면 피해 규모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연쇄 폭발로 인한 사상자 중에는 외국인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사관 관계자는 “스리랑카는 한동안 테러가 없었던 나라라 이날 연쇄 폭발사고에 교민 사회 등이 큰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스리랑카에는 현재 교민 1000여명이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400여명은 콜롬보에 머물고 있다.

 

symarry@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5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