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 3월 18일 ‘ARRIVAL OF EVERGLOW’를 발표하고 2019년 가요계에 핫 데뷔한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에버글로우가 지난 21일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5주간의 ‘봉봉쇼콜라’ 활동을 마무리했다.

데뷔 앨범부터 해외 차트를 싹쓸이하며 국내는 물론 차세대 한류 스타로 해외 시장을 강타, 영원한 빛이라는 팀명처럼 빛나는 기록을 세운 에버글로우의 유의미한 성과를 알아본다.


해외 차트 1위 싹쓸이 차세대 한류 스타로 해외 시장 강타

데뷔와 동시에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아이튠즈 K-POP 차트 19개국 1위, 애플뮤직 K-POP 차트 21개국 1위를 석권하며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의시작을 알렸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사상 케이팝 아티스트로는 역대 6번째로 TOP5에 진입하며 글로벌 수퍼루키로의 면모를 보인 에버글로우는 지난 15일(한국 시각)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튜브 조회수 2300만 돌파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이틀만에 545만뷰, 본편 공개 일주일만에 1400만뷰를 기록한데 이어 현재 2300만을 넘어 쾌속 질주 중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의 리액션 비디오와 커버 영상은 이미 카운트가 불가할 정도로 급속히 올라오며 팬들의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음악 방송 2-5-10위

데뷔 직후 Mnet ‘엠카운트다운’ 5위에 이어 데뷔 2주차 SBS MTV ‘더쇼’ 2위, MBC MUSIC ‘쇼! 챔피언’ 10위를 기록했다. 특히 ‘더쇼’에서는 2주 연속 1위 후보로 데뷔 앨범부터 선배 가수들과 트로피 경쟁을 치른 것은 물론 프듀 48 동창생 그룹 아이즈원과 나란히 순위 경쟁에 들어가 이슈를 모았다.

 

데뷔 앨범부터 글로벌 대세 걸그룹으로의 행보를 걷는 에버글로우의 향후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6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