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은 22일 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19.지역상생 교육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 키우고, 함께 꿈꾸는 교육환경조성과 지역 내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의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진행됐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행복교육의 씨앗입니다.’라는 부제 명으로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21일까지 1개월간 공모한다.

응모방법은 청주교육지원청홈페이지(청주행복교육지구), 전자메일,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 신청서를 다운받아 3매 이내로 작성해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또, 공모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분야 △학교밖청소년 지원분야 △행복 교육인프라 구축 분야 △민·관·학 교육연계사업 분야 등 총 4개 분야로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교육환경 조성과 관련된 내용이면 가능하지만, 단순 민원성격의 제안이나 공모취지에 부적합한 제안, 기재사항에 흠이 있는 제안은 제외된다.

또한, 응모작에 대해서는 서면심사와 실무부서 심사를 통과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제안자 발표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결과는 오는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8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