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대구지역자활센터협회·대구광역자활센터와 함께 4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대구시 4개 구청과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함께 만드는 희망, 함께 누리는 가치’라는 슬로건으로 저소득층 자활생산품 판매를 위한 ‘대구자활別別순회장터’를 개최한다.

 대구자활別別순회장터는 대구지역 내 지역자활센터 9개소 자활참여자들이 만든 생산품을 홍보·판매하는 행사로 롯데백화점 대구점(4.24.), 남구청(5.16.), 수성구청(5.23.), 동구청(5.14.), 중구청(6.4.)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구자활別別순회장터에서는 가방, 앞치마, 쿠션 등 생활소품과 호두과자, 수제쿠키, 현미누룽지 등 식품류와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한방샴푸, 도자기류 등 다양한 생산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물품들은 타 생산시설 물품과 비교해 품질면에서도 뒤지지 않으며 인건비 절감, 유통과정 축소 등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또한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나 부정적 인식 등을 불식시키고 참여자 간 정보공유 및 교류 확대로 보다 양질의 상품을 개발,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저소득층의 자활의욕 고취 및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자활근로사업 외에도 일하는 저소득 시민의 자산형성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자활급여의 30%를 소득인정액에서 제외하여 생계급여 지급 시 자활장려금 형태로 지급하고 있다.

또한 지역자활센터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개선비를 지원하는 한편, 자활기금을 활용하여 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대구자활別別순회장터를 통하 자활생산품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고, 또한 판로 개척 등 자활사업 활성화는 물론이고 참여 주민 스스로가 자활의지를 갖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도 자활참여자들이 자립하도록 시에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02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