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성민 기자 = 내외경제TV에서 방영 중인 '경제Q'에서는 최근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각광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에는 (주)오례생명과학의 김재원 박사와 국내 약초 관련 전문가인 천리향 선생이 출연해 건강기능식품의 효능 및 효과와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찾는 것의 중요성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봄철에 주로 나타나는 무기력증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성분과, 면역력 증강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 등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김재원 박사는 가공기술 전문가로,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심리적으로 안정을 얻고 기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천리향 선생은 방송에서 "홍삼과 마카, 아르기닌 등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기력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이 외에도 방송에서는 천리향 선생이 '뇌종양'을 이겨낼 수 있었던 방법 등 건강 관련 내용이 담겼다.
 
한편, 최근에는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가 도래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또한 정부가 최근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서 건강기능식품의 자유판매를 허용하기로 함에 따라 소비자의 접근성 또한 향상됐다. 방송의 자세한 내용은 내외경제TV(KT ch285, SK ch164, LG U+ ch169, HCN ch413)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유튜브 내외경제TV 공식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nbntv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19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