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골반·고관절통증, 골반비대칭이 원인일 수 있어
계속되는 골반·고관절통증, 골반비대칭이 원인일 수 있어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9.04.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

 

[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골반통증, 고관절통증, 허리통증 등 정확한 통증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평소 바른 자세 유지에 신경 쓰고, 근력 강화를 위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이처럼 답답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먼저 ‘골반틀어짐’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통증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이렇게 원인 모를 통증에 대한 해답을 골반의 불균형 상태에서 비롯된 체형의 구조적 문제에서 찾아내야 한다. 좌우 대칭으로 이루어져 있는 골반은 평상시 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 등으로 인해 한쪽으로만 체중이 실리면서 골반틀어짐이 발생할 수 있다.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골반비대칭 발생 시 골반 주변을 감싸 안고 서로 연결되어 있는 근육과 인대 등의 근막조직이 긴장되면서 그 주변이 저리고 뻐근한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우리 몸은 유기적인 관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 고관절, 양쪽 다리 등 전신 체형까지 틀어지면서 전신불균형으로 이어지게 되고 다양한 통증과 체형불균형 증상이 발생된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골반 외에도 허리, 엉덩이, 어깨 등 사람마다 아픔을 느끼는 위치와 깊이가 불균형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그리고 통증뿐만 아니라 거북목, 굽은 등, 어깨와 무릎 높이 차이, 다리 길이 차이, 걸음걸이 변화 등 여러 체형 문제도 확인하게 된다.

골반불균형은 하체 순환 체계에도 차질을 줌으로써 불필요한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엉덩이, 허벅지 등에 쌓여 울룩불룩한 군살을 만들게 된다. 많은 여성들이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것도 골반의 정렬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동은 원장은 “이처럼 원인 모를 통증과 하체비만 체형 등의 문제는 근본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근원이 되고 있는 틀어진 골반부터 전신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골반교정이 필요하다. 세밀하게 분석된 체형의 구조와 비대칭, 균형감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이를 통해 골반을 제자리로 바로 잡아주고, 척추와 고관절 등 연결되어 있는 부분도 바로 잡아 전신의 균형감을 되찾아 줘야 한다.”고 말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25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