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우 기자=임플란트란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 대체물로써 임플란트시술은 인공 대체물을 잇몸 뼈나 턱뼈에 삽인한 뒤 인공치아 혹은 의치를 연결해주는 치료법으로 시술 후 흔들림, 통증이 덜하며 주변치아의 삭제 없이 자연치아와 비슷한 수준으로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다.

하지만 우수한 치료임에도 불구하고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에 치료를 뒤로 미루는 이들도 많았는데, 치주질환의 특성상 아픈 시기를 투약 등의 임시방편으로 넘기게 되면 얼마간은 아프지 않을 수 있으나 결국 치아 및 치조골의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심한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아 발치는 뼈이식술, 상악동 거상술 등의 치료 난이도 상승과 치료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가급적 증상이 있을 때 바로 치과를 찾는 것이 좋다.

다행히도 최근 임플란트 시술의 전반적인 기술력 발전과 비용 부담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좀 더 부담 없는 치료가 가능해져서 점점 대중화 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지난해 7월부터는 만 65세 이상 노인의 임플란트 건강보험에 대한 본인 부담률이 기존 50%에서 30%로 줄어들었으며 건강보험 적용은 위쪽 또는 아래쪽 잇몸에 일부 치아가 없는 부분 무치악인 경우 누구나 상,하악 구분 없이 1인당 평생 2개에 해당되며 완전 무치악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비용 부담으로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함에도 치료를 뒤로 미루거나 방치하는 이들이 많다. 현재 노년층의 경우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반적으로 비용 부담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만큼 망설이지 말고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 시술은 일반 치과 시술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만큼 저렴한 비용만 찾아가기보다 담당 의료진의 경험은 어떠한지 높은 숙련도를 가지고 있는지 의료진이 상담부터 시술까지 직접 진행하는지 여부 등을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김성용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kkk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26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