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충남 공주시가 5월 2일 오후 2시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를 위한 신바람 정책톡톡(Talk) 토론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시민 등이 한자리에 모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특히 올 상반기에 선정된 중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과 지속적인 발전방안 등을 귀담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총괄코디네이터인 홍경구 단국대 교수로부터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의 시간과 세부사업 내용,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도를 통한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자유토론 순으로 이뤄진다.

토론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토론 과정은 공주시 SNS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 공개되고 토론에서 제시된 의견은 검토 후 중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윤석봉 도시정책과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민에 의해 성공 여부가 결정이 될 것”이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는 공주시의 보육정책을 주제로 5월 14일 오후 7시 강북도서관에서 개최한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29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