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새일센터, 1호 팜스테이너 9명 탄생
부여새일센터, 1호 팜스테이너 9명 탄생
  • 송호진 기자
  • 승인 2019.05.01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드래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개, 홍보, 판매 등 실습
팜스테이너 양성과정 모습(사진제공=부여군청)
팜스테이너 양성과정 모습(사진제공=부여군청)

[부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는 1일 구드래 조각공원에서 처음 시행된 팜스테이너 양성과정을 종료했다.

팜스테이너(Farmers Entertainer)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는 농촌기획자를 뜻하며 농촌이 가진 문화, 자연경관, 먹거리, 볼거리들의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파티, 음악회, 플리마켓, 북콘서트 등 도시형 문화행사와 접목해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다.

이날 진행된 마지막 강의는 가든파티 형식으로 수료생 각자가 자신이 구상한 행사를 직접 꾸미고 홍보해 구드래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개, 홍보, 판매 등의 실무적인 실습을 했다.

이번 수강생 9명은 가든파티팀과 기획자팀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가든파티팀은 로컬푸드, 아로니아 농원, 본인의 창업아이템을 홍보해 관광객에게 부여10품 소개와 꽃차 시음회, 부여10품 비빔밥과 디저트 음료메뉴를 선보였다.

또한 기획자팀은 어머니를 위한 시낭송, 버스킹 등의 행사 전반에 대한 진행을 맡아 예비 팜스테이너의 실력을 선보였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교육등을 운영함과 동시에 여성들의 구인·구직과 부여만의 차별화된 직업군을 만들어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36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