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우 기자=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갖춘 인공치아로, 그 시술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술은 의료진의 임상경험 및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한 것이 사실이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3D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최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한 뒤, 이러한 계획을 바탕으로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첨단 시술법이다. 

이러한 기술은 골조직 및 신경위치 등을 바르게 파악해 최적의 수술경로를 찾아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최소한으로 절개하여 통증이 적으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방식은 ▲고령의 나이로 수술 진행이 부담스러운 경우 ▲전신질환으로 임플란트에 더욱 신경써야 하는 경우 ▲여러 개의 치아를 상실한 경우 ▲신속한 임플란트 시술을 원하는 경우 ▲통증에 민감한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적용이 가능한 시술방법이다. 

3D 디지털을 이용하여 구강의 전체적인 모습을 바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골조직 및 신경위치까지 파악이 가능하니 좀 더 정밀한 시술이 가능해지며, 모의시술을 통한 최적의 수술방법을 결정하기 때문에 더욱 성공적인 시술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러한 장점과는 별개로, 시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임상경험 및 노하우가 중요하다.

서정원 니어치과 대표원장

kkk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4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