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에게 해양안전의식 홍보

[부안=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전북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임재수)는 제 7회 부안마실축제 기간(5.4 ~ 5.6/ 3일간) 부안군 매창공원 일대에서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홍보부스)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 및 국민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이날 부안해경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마실축제를 찾은 관광객 20만명을 대상으로 해양경찰 활약상 사진 전시, 해양경찰 홍보영상 상영, 일상 속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관광객들에게 안전의식을 함양시켰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님 얼굴에 해양경찰 페이스 스티커를 붙여주고, 해양경찰 정복을 착용해 독도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즉석 카메라로 촬영해주었으며, 해양경찰 풍선을 나누어주어 어린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과 사랑을 받았다.

임재수 부안해양경찰서장은 “해양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과 좀 더 친숙한 해양경찰로 거듭나 보다 나은 해양경찰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해경은 지난달 28일 참뽕마라톤대회에서도 홍보부스를 열어 국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고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56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