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우곡그린복합영농조합법인 수박 직판장 개장식

  
 

[고령=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고령우곡그린복합영농조합법인  수박 직판장 개장식을  9일  오전 11시 영농조합 집하장에서 법인대표와 관내 기관단체장 법인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개최됐다.

이날 직판행사는 농가소득을 올리고 우곡그린수박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바라는 의미로 수박 무사출하기원 고사 및 개장식  시루떡 절단식 등으로 진행됐다.

5월 하우스 수박으로 전국 제일의 맛과 품질을 자랑해  수박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고령수박은 우곡면이 주산지로 낙동강변의 사질양토에서 뛰어난 기술과 친환경적으로 재배해  수정 45일 후 수확이 가능하나 50~60일 동안 충분히 익혀서 출하하기 때문에 육질이 아삭하고 13brix를 웃도는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지난 2011년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고령수박 지리적표시제 73호 로 등록돼  고령의 지리적 특성을 가진 농산물로 인증 받았다.

 금년에는 기상여건 양호로 작황 및 품질이 평년과 비슷하며 앞으로 기온상승, 각종 행사 등 수요증가 시기에는 지금보다 가격이 오를 것으로 법인 관계자는 전망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3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