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영심 기자=산모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산모교실'이 임산부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있다.

국내 출산인구는 2018년 326,900명으로 매년 줄고 있고 출산률이 0.98명대까지 떨어졌다. 출산이 즐어들면 장차 생산활동에 종사하는 젊은 인구가 줄고 복지 부담이 집중되는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어 경제 침체가 우려된다. 하지만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 출산과 관련된 업체 및 전국 지자체, 산부인과 등에서 월평균 3-4백 건의 산모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스타트업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은 올해에는 지방자치제에서 진행하는 산모교실 및 전국 산부인과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산모교실까지 제공하고 더 나아가 현재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산모교실들이 대도시에 의존하며 전국의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하지 못하는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과 모바일로 전국적인 산모교실을 진행하여 대한민국 임산부 모두에게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 김은영 대표는 2018년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에서 저출산 극복 및 출산장려를 위한 취지의 일환으로 임산부 대상 서비스 관련 온라인 컨텐츠 제작 및 배포를 높게 평가 받아 문화분야 본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
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관심의 사각지대에서 묵묵히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한다.
    

 

shinek8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6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